[법률]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사기 당한것같습니다.

지역Georgia 아이디t**sybear123****
조회1,998 공감0 작성일11/29/2022 6:03:03 PM

안녕하세요.


제가 차를 팔아야 하는 상황이 왔는데 시간이 여의치 못한데 때마침 아는 사람이 도와준다고 해서 부탁했습니다. 돈은 아니지만 성의 표시를 할만한 선물도 해주었고 그 사람이 생각 하는 금액 이하로 잡고 그 이상으로 팔면 그만큼 자기가 돈을 갖기로 약속도 했습니다.


그 사람이 자동차 타이틀도 넘겨줘야 한다고 해서 넘겨 줬구요...


그렇게 두, 세달 동안 그 사람은 차를 못 팔고 있었고, 제가 다시 그 차가 필요해져서 돌려 달라고 했는데 갑자기 차가 고장 났다고 수리해서 돌려준다고 했어요.


전화 할 때마다 바쁘다고 피하고 문자로만 대화를 했고, 어떻게든 수리해서 돌려주겠다

다음 주에 돌려주겠다 했는데 약속 계속 안 지키고, 결국 두달이 흘렀습니다.


그 사람과 연락을 멈췄더니 그 사람도 연락을 안 하는게 사기 당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 태그 오피스에 전화해서 그 차에 대한 타이틀이 누군지 물어보니 그 사람도, 저도 아니라고 답변이 왔는데, 이미 팔았거나 다른 사람한테 넘겨준 것 같습니다.


그 사람이 제가 상황이 어렵다고 어필했는데도 거짓말하고 돌려주지 않아서 제가 여러 피해를 보았고, 맨 처음 시점부터 모든 대화 내용이 저장 되어있어서 개인 소송을 걸고 싶습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 제가 멍청하다고 생각 하실 겁니다...

변명을 하자면 미국에 온 지 얼마 안됬고, 커넥션도 없어서 이런 상황이 여기까지 오게 된것같습니다..

한국에서 30년 가까이 살았어도 한번도 없었던 일이 미국에 오고 얼마 안되서 많은 경험을 하는 중입니다.


부탁 드립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1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o**uba202**** 님 답변 답변일 12/6/2022 12:15:22 PM
맞습니다. 그 지인이 차를 팔아서 돈을 가져 간겁니다. 타이틀에 작성자 본인 사인 해 줬을거고요. 법적으로 하기에는 시간과 돈이 들어갈거 같습니다.
제가 볼때는 빨리 잊어 버리시고 돈 벌수 있는 직장 찾으세요.

법률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