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취미/일상]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비행기 표, a self transfer

지역California 아이디k**n3****
조회2,997 공감0 작성일10/28/2023 6:55:03 PM

안녕하세요


한국가는 비행기표 Kiwi.com 싼것 예약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a self-transfer 라고 써 있습니다.

무슨 뜻 인가요? 그리고 주의사항으로 환승할때 문제 발생시,delay 등등, 책임 못진다고 하네요.


You have a self-transfer in Los Angeles. Please review the risks of this travel hack.

You have a self-transfer in Tokyo. Please review the risks of this travel hack.


감사합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5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P**grim**** 님 답변 답변일 10/28/2023 8:06:59 PM
저가항공권을 구입하면 이런 단점이 있습니다. 즉 보통 항공권을 구입 하시면 같은 항공사사와 관련 항공사의 항공권을 구입해서 책임지고 목적지 까지 보내 드리는데 self transfer 는 그런 책임을 지는 항공사가 없이 발표된 시간표대로 짜깁기 한 항공권이기에 예를 들어 LA 에 도착하는 비행기가 예정보다 많이 늦는경우 비행기가 벌써 떠난경우에는 LA 에서 서울로 가는 항공권은 LA 에서 본인이 알아서 해결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LA 까지 제대로 가지만 LA 에서 도쿄로 가는 비행기가 늦으면 도쿄에서 서울로 가는 항공권은 본인이 도쿄에서 해결해야하고 놓친 항공권은 아무소용이 없어요. 돌아오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연이나 취소되어 다음 항공기를 놓치면 항공권을 판 여행사나 아무도 책임을 지지 않아요.
그렇지만 요즘 항공사 마다 on time record 를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어느 정도 믿으셔도 됩니다. 그러니까 싸게 항공권을 구입하시면 이렇게 많이 지연되거나 취소 되면 문제가 생기는데 발표된 시간표로 그 항공권을 판 회사는 책임이 없다는말 입니다.
P**grim**** 님 답변 답변일 10/28/2023 8:13:47 PM
Self transfer 라는 말은 미국에서 출발해서 LA 와 Tokyo 에서 비행기를 바꿔 타야하는데 보통 서울까지 짐을 부치고 서울에서 찾아야 하는데 이 경우은 LA 와 Tokyo 에서 짐을 찾아서 다시 손수 체크인을 해야하는것 입니다. 그러니 영어를 못하는 노인들에게는 돈은 절약되도 추천하지 않는 여행이지요. 물론 25 파운드 이하 carry-on 하나만 가지고 여행을 하면 몰라도.
k**n3**** 님 답변 답변일 10/28/2023 10:15:09 PM

P**grim****님
답변 대단히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u**yourdau**** 님 답변 답변일 10/30/2023 3:02:53 PM
요즘 에어프레미아가 많이 싸던데 굳이 저런 곳에서 예약을 하실 필요가 있을까요? 혹시나 취소를 하거나 날짜를 바꿔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분명 해결하기가 쉽지 않을 겁니다.
e**rythingsfin**** 님 답변 답변일 10/31/2023 7:37:23 AM
경유지에서 짐을 찾아 다시 수속해야 합니다. 짐없이 몸만 여행하는 사람들은 좋지만 붙여야 할 짐이 있는경우 아주 번거롭습니다. 좀더 지불하더라도 경유라도 같은 항공사를 이용하세요. 한번 경험하면 돈이 다가 아니라는걸 느끼실 겁니다. 특히 중국경유는 self transfer가 아니라도 최악입니다.

여행/취미/일상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