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교육]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대학 학자금 재정보조와 2023세금보고

지역California 아이디a**e****
조회907 공감0 작성일3/11/2024 3:56:45 PM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학자금보조(tuition관련 + scholaship + grants)를 얼마정도 받을 수 있나요?

학교마다 적용기준이 다르다고 알고 있지만 기본적인 기준이 FAFSA나 학교 Website등에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이번에 대학에 입학하게 되는 아이의 학교는 UC, University of Illinois중에 결정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저는 자영업을 하면서 2021, 2022 Gross income을 약 $60,000정도로 보고를 했고, 2023년 세금보고는 약$80,000정도로 보고를 해야합니다. 저희는 CA에 살고 있고,가족 구성원은 3명입니다.

전문가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1개입니다.

리차드 명 님 답변 [유학/교육] 답변일 3/11/2024 7:06:58 PM

자영업을 하시는 경우에 자녀가 2024-2025년도 대학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재정보조 지원은 캘리포니아 거주민이므로 현재 수입에 있어서 당연히 UC에 입학하는 것이 더욱 저렴하게 진학할 수 있습니다. Univ. of IL는 타 주의 주립대학이므로 주정부로부터 지원받지 못해서 추가로 비거주자 학비로 더 내는 금액은 재정보조시 총비용에  포함되어 재정보조를 받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SAI금액 산정에 비슷하게 나와도 대학에서 FN 대비 재정 지원하는 퍼센트가 낮아서 재정부담이 클 것입니다. 더욱이, 앞으로 둘째 자녀가 있어서 대학등록을 동시에 할 경우에도 더 이상 No. of Student이 가정의 SAI에 따른 재정부담을 덜어줄 수 없습니다. 만약, 부모의 수입이 순수한 W-2라면 상대적으로 401(k), 403(b) 혹은 TSP에 불입하는 세금공제용 Contribution은 모두 비과세 수입으로 잡혀 더욱 더 SAI부담금을 증가시키고 제공받은 세금공제 혜택을 모두 몰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추천하지 않고, 오히려 자영업이나 사업체를 소유한 경우에 특정다수를 상대로 세금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Corporate trust를 활용해야만 재정보조의 큰 혜택을 바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SEP IRA나 SIMPLE IRA등은 이에 해당하지 않고 오히려 많은 SAI 부담금을 더 증가시켜 역효과를 불러올 것입니다. 이러한 설계는 이러한 문답형태의 내용으로 이해나 정확한 설계준비를 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가정마다 재정적으로 처한 현실과 문제가 다르므로 이는 개인적으로 자세히 분석을 통한 설계로 재정보조 혜택을 늘려갈 수가 있을 것입니다.   

리차드 명 [유학/교육]

직업 대학 입학사정/학자금/재무사

이메일 remyung@agminstitute.org

전화 301-219-3719

유학/교육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