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비자]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I영주권기다리며 군입대할수있나요?

지역ETC 아이디g**enmoon012****
조회2,155 공감0 작성일2013-08-24 오전 4:00:14
안녕하세요.제딸이 I-485 신청을 하고 영주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영주권은 약19개월이 걸릴예정이고요.
지금은 12학년이고 내년에 대학을 가려합니다.
학자금을 줄이면서 대학에 다녀려하니 입학하는대학의
주의 내셔널가드로 군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혜택도 있고
학교도 다닐수있어 질문합니다.이것은 현역이아니고 reserve입니다.
제딸이 영주권대기자 인데 군에 내셔널가드로 갈수있는지 궁금합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1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m**ntain15**** 님 답변 답변일 2013-08-25 오후 7:18:38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안될 것 같습니다.

중앙일보 업소록에 보면, 미육군 모병관으로 코리아타운 윌셔거리에 파병나와 있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찾아서 직접 한번 문의해 보십시요.

군인지원자격에는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 일텐데, 서류양식에 지원자의 법적인 신분과 영주권 번호를 기록아 햐여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영주권이 정식으로 인준되기 까지는 개인의 신분(Status)이 아직 VISA에 의하여 체류하는 외국인으로 분류되기에 Qualification에 들어가지 못할 것입니다 .

가끔, 특별히 미국정부, 기관, 또는 군에서 자신들이 필요한 사람이 있을 때는, Condition을 WAVE하고, 영주권과 시민권을 주면서 까지 초청합니다. 예를 들면, 과학자나, 중동언어 특별사용자, 특수기술자, 의사, 등등 이지요. 그 외에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요즘, 국가정보를 노출하는 일이 많아서,아직 외국신분을 가진 사람을 군인으로 모병하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영주권 번호가 발부되기까지는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모든 개인정보가 전산화되어서 Computer Database에 영주권의 database와 개인의 훈련기간중 얻은 DNA 입력하는데, 시민권자나 영구 체류가 아닌 사람을 Dep of Defense, personnel database에 입력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이민/비자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