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육아/학업]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영주권자 미군입대에 대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지역Korea 아이디s**n6****
조회11,318 공감0 작성일2012-02-16 오전 5:41:13
안녕하세요 올해 21살되는 고졸 청년입니다

한국고등학교때 기타와 바이올린을 조금하다가 대학도 중퇴하고 진로를 아직못정해서 부모님도 미국가서 군입대라도 해서 저의자립심도 키워주시고 살길찿으라고 하시면서 , 어머니가 미국영주권을 주는조건으로 주한미군에 20년이상 근무하신직장을 그만두시려고하시고 저와 여동생의 미래를위해서 희생을 하시려고 결심을 하셨습니다. (미국경제가 어렵다하여 아직은 결정을 못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미국 가서 군대입대를 하려고하고 여동생은 19살인데 한국서 간호조무사를 따서 미국에서 간호사공부를 하려고 하는데요

미군입대의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는지에대해 궁금합니다.

부모님을 미국에 연고도 없으시고 어느 주를 갈지 아직 정하지 못하셨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하와이를 가고싶어하시는데..

1. 미국에 입국하고 바로 영주권받게 되어있고 그럼 바로 입대신청을 할수있나요?

2. 하와이의 군대 입대는 어떻게 알아보아야하나요?

혹은 군대 입대가 쉬운 주가 있다면 어느 주일지 궁금합니다.

3. 미군입대하게되면 어떤 혜택들이있나요? (부모님도 의료 혜택받을수있나요?)

4. 그리고 군대 입대시험있는데 수준이 어느정도인지요 (영어회화는 잘하지못하고 아직 미국을 한번도 안가봤습니다)

5. 몸무게나 키 제한 같은것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제 키와 몸무게는 172cm에 49kg입니다

그리고 요즘 미국경기가 나빠서 미국입대도 경쟁률이 높다고들었는데 특기가 있거나 대졸학력등 특별한 조건이 있나요?

만약미국군대에 갈수없다면 미국이민을 부모님께서 이민을 재고 해보시려하십니다. 돈도 없으시고 부모님이 50대 후반이시고 저희들을 위해 희생하시려는데 이민을 생각하니 막막하다고 하십니다.

정확하고 자세한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저와 가족의 미래가 걸린 문제입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1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y**n1**** 님 답변 답변일 2012-02-16 오전 8:01:04
1. 영주권 있으면 일단 군 지원 가능합니다
2. 주마다 특별한 법이 따로 있는데 아닙니다.. 그냥 가까운 모병관을 찾으면 됩니다.
3. 부모님의 수입이 없고 본인이 생계를 책임진다는 서류가 완성되면 군의 system에 이름이 올라가고 군인 가족ID 가 발급됩니다. 그렇게 되면 의료혜택은 당연히 따라옵니다.
4. 영어공부 좀 해야합니다. 커트라인이 올라간 이후로 시험에 떨어지는 사람 많습니다.
5. 몸무게가 너무 적게 나가면 입대가 거절 된다고 들었습니다.

영주권은 나온다고 하니 우선은 영어공부가 최우선인거 같습니다. ASVAB 이라는 책을 구입하여 공부시작하셔야 하겠네요. 미군 사병지원시 대학교는 필요없습니다.

교육/육아/학업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