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치과상담) 치과의사가 치외치를 모를 수가 있나요?

지역California 아이디w**als836****
조회2,495 공감0 작성일2022-03-15 오후 2:31:02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갑자기 앞니가 너무 아파 치과를 다녀왔습니다. 진찰을 받아보니 충치도 없고 별 문제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오래전에 그이빨을 때운적이 있어서 혹시 깨졌냐고 물어보니 아마 그런거 같다고 새롭게 replace 하고 괜찮아 지는지 보자고 하더군요. 몇일이 지나도 계속 아파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치외치라고 돌연변이가 나는 이빨인데 생각해보니 그 앞니 뒷부분에 똑같이 생긴 돌출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엔 그게 뭔지 몰랐고 이제 보니 새거로 갈아 끼울때 그걸 갈은거 같아요. 어쩐지 마취를 해도 신경을 건드리듯 너무 아프더라구요. 지금 현재 건드리면 아파서 씹지도 못하고 양치도 제대로 못하고 있습니다. 신경치료를 해야됄까 싶은데. 정말 몰라서 갈았을가요? 아니면 알면서도 갈았을가요..? 너무도 궁금합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1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a**e3**** 님 답변 답변일 2022-03-17 오전 12:48:36
먼저 전 치과 의사도 아니고 치과 의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는걸 말씀드립니다.
제 소견으론
글쓰신분 증상이 치외치라는것은 본인 생각이니 확실치 않습니다.
충치 치료한 부분이 깨졌거나 금이가서 통증이 있으셨으면 다시 치료하고 적어도 1, 2 주는 계속 아픕니다.

정말 치외치라고 가정한다면
그 치과의사가 몰랐을 수 도 있고 알았을 수 도 있지만 지금 잠시 검색해본 결과로는 갈아주는것도 치료 방법이랍니다.
1, 2 주 지나도 계속 아프시면 그 병원에 다시 찾아가보세요. 그리고 그 의사에게 물어보세요 치외치 아니냐고.
그 의사가 처음부터 돈이 되는 신경치료를 권하지 않았다는건 그래도 정직한 치과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건강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