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취미/일상]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반려견 국제항공탑슴

지역California 아이디p**546****
조회964 공감0 작성일5/23/2024 4:15:43 AM
안녕하세요. 한국갈때 개를 데리고 나가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경험있으신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개는 80파운드 정도 중견이고
칩과 광견병주사는 마쳤습니다
제가 좀 인터넷으로 알아보기가 어려워서 이곳에 문의드립니다.
답변에 미리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2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oii**** 님 답변 답변일 5/23/2024 8:33:17 PM
요즈음은 어떻게 바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아주 오래 전에 한국 미국을 왕복한 경험을 올립니다.
우선은 여기 동물병원에서 예방접종했던 기록을 모두 증명서를 발급받으시되 특히 광견병 (rabies)
예방법종이 있어야 합니다. LAX 항공사 출국 데스크에 가면 어딘가 가서 검역증을 받아서 오라고 할 것이고, 동물 항공료는 항공사 데스크에서 $200 (2008-12 사이) 내라고 할 거고, 동물 보내는 곳을 안내해 줄 겁니다. 그리고 개는 반드시 Kennel에 넣어서 데리고 가야 합니다. 그냥 몸줄이나 목줄로 묶어서 가서는 공항 출입도 출국 접수도 안됩니다. 애완동물을 보내는 곳에서 보내고 나면 사람들은 따로 비행기 타고, 걔들은 화물칸에 실려서 갑니다. Kennel 속에 얘들 마실 물, 약간의 음식을 넣어 준 것으로 기억합니다. 한국 도착해서는 항공사 직원이 애완동물을 찾아서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돌아올 때도 마찬가지로 검역증, 항공료, kennel등등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K**ik**ile**** 님 답변 답변일 5/25/2024 5:56:42 PM
지난 3월 미국에서 한국으로 강아지4마리 데리고 왔어요 저는 LA Vermont 강아지 병원에서 항체검사도 하고 15일전 마지막 건강 검진도 했는데 모든걸 알아서 해주시네요 그리고 비행기표는 당일날 공항 항공사 데스크에서 마리당 290불 냈어요.한국 가시려면 1달반전부터 준비 하셔야합니다

여행/취미/일상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