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e722**** 님 답변 답변일 3/28/2011 2:53:41 PM 일단 한국에서 주민 등록증을 만들지 않고 왔기 때문에 나중에 벌금을 낼 수도 있는 상황으로 될 수 있지만궂이 국적 유지하고 싶지 않다면 지금 영사관이나 대사관에 가셔서 국적 상실 신고를 하세요지금 바로 신청하시는 것이 나중에 복잡한 문제 만들지 않을 것 같네요
이민/비자 시민권 best 시민권 인터뷰 information about your residence + 1 조회 2,759 공감 0 NJ b**13**** 5/24/2026 8:29:28 PM 나도 궁금해요 답변하기
이민/비자 시민권 best N-400 시민권 interview scheduled notice 후 변경될때 + 2 조회 2,690 공감 0 NJ b**13**** 5/5/2026 3:40:00 AM 나도 궁금해요 답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