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에 걸렸던 사람도 암 보험에 가입할 수 있나?
작성자정철호 재정보험 전문가
지역편집용 미주기사
작성일2022/03/01 17:39
▶문= 암에 걸렸던 사람도 암 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까요?
▶답= 네. 암에 걸렸던 분도 가입하실 수 있는 암보험이 있습니다. 암은 이제 더 이상 극복 하지 못하는 질병이 아닙니다. 10명 중 7명이 암을 극복하신다고 하지만 그 과정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암을 경험해 보신 분들이 더 잘 아실 겁니다. 암을 치료하는 과정도 고통스럽고 어렵지만 암 투병으로 인해 경제 활동이 중단되고, 병원비와 생활비로 저축한 금액을 다 쓰고 빚을 갚고 완치 후에도 계속 살아가야 하는 어려움을. 가족이 있다면 개인의 어려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가족 전체가 함께 지게 되는 그 어려움을.
암 재발이 주로 치료 후 5년 내에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치료 후 5년이 지나면 암이 완치(Cancer Survivor)가 되었다고 병원에서 말합니다. 암은 면역이 없고 유전성, 생활 습관 등 암의 위험 요인이 남아있기에 같은 종류의 암은 물론 다른 종류의 암에 다시 걸릴 위험이 일반인보다 2.3배 높다고 하기 때문에 방심은 금물입니다.
또한 가족 중에 암에 걸린 구성원이 있다면 암 발병률이 아닌 그룹에 비해 12.7배가 높다고 합니다. 비교적 암 발병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으니 꼭 암보험으로 어려움에 대비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암 보험의 가입 조건은
1. 18세부터 99세까지(CA는 64세) 건강보험을 갖고 계신 분 (캘리포니아에서는 65살부터는 가입이 불가능하니 서두르세요.)
2. 지난 10년 간 암 관련 진단 및 치료, 약 처방을 받지 않으신 분
3. 지난 5년 간 암 의심 소견으로 추가 검사 받지 않으신 분
4. 에이즈 감염되지 않으신 분
위 가입 조건에 해당하신다면 고협압, 당뇨 등 지병이 있고 생명보험 가입이 거절되셨던 분도 피검사 및 소변검사 없이 소셜번호나 텍스아이디만으로 영주권이나 시민권 없어도 가능하니 문의주세요.
▶문의: (213) 408-2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