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FHA론은 융자승인을 받는 것이 컨벤션 론 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주택을 알아 보시기 전에 본인의 융자자격 여부와 융자 가능 규모를 주택융자 MLO와 상담하신 후 준비하셔야 할 것들을 미리 꼼꼼히 준비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주택 구입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자격 미달로 인한 융자 거절과 주택가격이 최종감정가에 미달되는 이유때문에 에스크로가 중지되는 시행착오를 없애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택을 알아보신후 오퍼를 하기전에는 예상 감정 금액등과 론 자격여부를 다시한번 확인하시고 은행이나 렌더측에서 요구하는 론 신청서류를 전문 융자 MLO를 통해 사전에 준비하시는게 필요합니다.
12. 론의 가능성을 사전에 알아보시기 위해서는 아래의 서류를 먼저 검토한 후에 크레딧 조회를 하게 됩니다. 1) 전문직 증빙을 위한 졸업장(디프로마) 복사 1부 2) 최근 1개월 받으신 pay stub copy 1 3) 2010, 2011 tax return copy 1 (근무기간이 짧은경우 있으신데로 주시면 됩니다) 4) 병원직장명, 직장주소, 전화번호, 근무기간 5) 다운페이 금액이 보관 되어있는 본인 뱅크 어카운트 (2개월분 기록)(기프트인경우 제공자의 BANK STATEMENT)
많은 분들이 소홀하게 생각하시는 뱅크 어카운트의 증빙은 MLO에게 반드시 컨설팅을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자금의 출처와 입출금의 기록이 렌더들이 가장 중요하게 보는 사안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컨벤션론과의 차이점은 대출 자격은 되지만 구입금액의 3.5%이상 다운페이먼트를 하실수 없으신 분들에게는 유리 하지만 다운페이먼트를 구입가격의 20%이상 지불 하실수 있으시다면 컨벤션 론을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MIP와 MGF의 별도 지출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PITI가 컨벤션(50%)보다 높기 때문에 주택 구입가격이 더 높은 주택도 구입이 가능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FHA론으로 주택을 구입하려 할 때 셀러측에서는 오퍼 조건이 다른 오퍼보다 월등히 좋지 않으면 FHA론의 오퍼를 후순위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런 모든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거듭 말씀 드립니다만 주택을 모기지 융자를 통해서 구입하실 계획이 계시다면 우선 합법적인 전문 융자 MLO에게 사전 승인의 절차를 통해 융자규모와 융자가능성을 미리 검토하신 후 본인이 보유한 예산금액과 융자규모에 맞는 주택을 찾아서 부동산 에이젼트를 통해 오퍼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연락주시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