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테이트 플랜
작성자크리스 정 변호사
지역편집용 미주기사
작성일2023/11/22 18:32
▶문= 에스테이트 플랜이란 무엇인가?
▶답= 에스테이트 플랜은 단순히 사후에 자산이나 부를 분배하는 방식이 아니다. 에스테이트 플랜은 부모에게 무슨 일이 발생했을 때, 자녀들에게 부모들의 자산이 부모들이 설정한 방식으로 처리되도록 보장받는 체계적이고도 종합적인 계획서이다.
▶문= 젊고 건강한데 왜 에스테이트 플랜이 필요한가?
▶답= 젊고 건강하더라도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할 가능성은 항상 존재한다. 안전 운전이 가능한데 왜 자동차 보험이 필요한지 묻는 것과 같은 이치다. 에스테이트 플랜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사망하면 법원에서 자산 분배 방법과 미성년 자녀를 돌볼 사람을 결정한다. 이는 귀하의 바램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
▶문= 에스테이트 플랜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있어야 하나?
▶답= 에스테이트 플랜에는 다음 문서들이 들어 있어야 한다. 트러스트는 자산의 소유권을 수탁자에게 이전할 수 있는 법적 계약이다. 유언장에는 트러스트로 이전되지 않은 자산들을 트러스트로 이전해야 한다는 사실을 유언 검인 법원에 알리는 기능을 부여한다. 위임장은 귀하가 재정적 결정을 내릴 수 없는 경우 다른 사람에게 귀하를 대신하여 재정적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의료 지시서는 무능력 상태가 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의료 서비스에 대한 본인의 의사가 명시될 것이다.
▶문= 에스테이트 플랜을 세우면 어떤 이점이 있나?
▶답= 본인의 희망에 따라 자산을 분배할 수 있고, 자녀를 보호하고 자녀의 재정적 안정성을 보장받게 할 수 있고, 자산을 둘러싼 가족 간의 갈등을 피할 수 있고, 그리고 상속세와 유언 검인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문= 젊은 부모들이 가장 흔히 저지르는 에스테이트 플랜에서 실수하는 것들은 어떤 것이 있나?
▶답= 젊은 부모가 저지르는 가장 흔한 에스테이트 플랜에서의 실수는 다음과 같다. 에스테이트 플랜을 전혀 세우지 않는 경우, 미성년 자녀의 후견인을 지정할 때 자녀와 상의하지 않고 후견인을 지정하는 경우, 결혼, 이혼, 자녀 출산 등 인생에 큰 변화가 생긴 후에도 에스테이트 플랜을 업데이트하지 않는 경우, 그리고 사망 후 디지털 자산 (소셜 미디어 계정, 온라인 뱅킹 계정 등)이 어떻게 처리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않은 경우.
▶문= 에스테이트 플랜은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해야 하나?
▶답= 결혼, 이혼, 자녀의 출산, 사랑하는 사람의 사망 등 인생에 큰 변화가 있을 때마다 에스테이트 플랜을 업데이트해야 한다. 또한 3~5년마다 에스테이트 플랜을 검토하여 여전히 본인의 필요 사항에 부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문= 에스테이트 플랜을 어떻게 작성하나?
▶답= 가장 좋은 방법은 경험이 풍부한 에스테이트 플랜 전문 변호사와 협력하는 것이다. 변호사는 본인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이해하고 본인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인생은 예측할 수 없다. 최악의 시나리오를 생각하는 것은 원치 않지만, 대비를 하면 사랑하는 가족을 보호할 수 있다. 가족의 미래를 우연에 맡기지 말고 가능한 한 빨리 가족의 미래를 보장받기 위한 첫걸음을 오늘부터 내딛기를 바란다.
▶문의:(833)256-8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