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재테크]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Simple IRA excess contribution 관련 질문드립니다.

지역California 아이디s**lee9****
조회835 공감0 작성일1/30/2023 1:50:04 PM

Simple IRA excess distribution 관련 질문드립니다.


전 직장에서 2022년 5월 초 Simple IRA를 들었고, 같은 해 6월 말에 퇴사를 하였습니다.


2022년 연말에 우연히 IRA plan website에 접속해서 보니 제가 퇴사 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employer contribution 이 입금되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제가 에이전트에 연락해서 이 사실을 알렸고, 에이전트가 전 직장 HR에 연락했고, 전 직장 HR에서 저에게 연락해서 시스템 오류가 있었다며, removal of excess contribution?form을 작성해서 보내줬고 제 싸인 해서 IRA compnay 로 보내라고 합니다.? 그러면 IRA company 에서 excess amount를 제 이름으로 된 체크로 보내주고, 제가 그 금액을 받아서 입금 하고 다시 제가 전 직장 이름으로 체크를 써서 그 금액을 돌려달라고 하는데요.


제가 IRS 웹사이트를 찾아보고 나서 걱정되는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전 직장에서 적법한 절차가 아닌 뭔가 편법을 제시한 느낌입니다. 이 경우 early withdrawal 로 간주되어 제가 페널티를 물게 되는게 아닌지 (59세 이전입니다), 그리고 이 금액이 저의 taxable income 으로 간주되어 택스를 물어야 할 지 걱정됩니다.


2. 만약 추후 택스 문제 발생 시 안전장치가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제 잘못이 아닌 전 직장의 잘못으로 excess contribution 이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이메일로 받아둘 필요가 있을까요?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2개입니다.

에드워드 김 님 답변 [머니/재테크] 답변일 1/30/2023 2:10:54 PM

removal of excess contribution은 세금보고 마감일(세금보고 연장 포함)까지 완료 해야 합니다. 만일 이후에도 돈이 남아 있으면 페널티를 냅니다. 아직 시간적 여유가 좀 있습니다.

에드워드 김 [머니/재테크>세금/세무]

직업 공인회계사

이메일 edwardkimcpa@gmail.com

전화 213-384-1182

회원 답변글
s**orea**** 님 답변 답변일 1/30/2023 2:09:40 PM
1번 같이 early withdrawal 로 간주되어 penalty 내고 수입으로 잡혀 세금까지 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IRS 는 돈 빼간 이유나 누구 실수인지에는 아무 관심도 없고 그냥 기계적으로 59세 이전에 빼갔는지만 봅니다.

저라면 기왕 들어온거 그냥 거기에 두고 개인 돈에서 빼서 주겠습니다. 꼭 빼야한다면 추가로 나올 벌금이나 세금을 커버해달라고 요구하는 것도 방법이겠지요

머니/재테크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