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카드값 못 내고 있을때 차압

지역California 아이디k**1021102****
조회250 공감0 작성일6/23/2026 7:39:05 AM

안녕하세요.

제가 카드값을 6개월째 못 내고 있습니다. 첨엔 미니멈 좀 내다가 이젠 그것도 못 하고 있는데

다른주에 계신 지인분이 도와주신다고 제 어카운트를 알려달라고 하셔서요.

몇천불 보내주신다는데 혹시 제 어카운트로 들어오면 차압이 되서 뺏기게 될까봐 걱정이 되서요 여기서 카드값 안 갚으면 욕들 하시던데 제가 어떻게든 갚을테니까 욕하지 마시구요

카드값 못 갚고 얼마정도 후에 어카운트에  차압이 되나요? 경험있으신 분들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1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w**atch**** 님 답변 답변일 6/23/2026 12:17:48 PM
카드값이 얼마인지 모르곘으나 은행에 돈이 있다고 해서 카드회사에서 막 빼가는건 아닙니다
법원에 소송을 걸고 승소해야 뺴갈수 있습니다 그러니 당장은 걱정할 필요가 없고요

카드회사에 직접 Minimum Balance 를 내지 말고 카드회사들과 협상해 주는 회사들이 있습니다
좋은 점은 발란스를 많이 낮출수 있는 점, 매달 갚아야 할 금액이 정해지고 얼마동안 갚아 나가야 하는걸 미리 알수 있다는점 그리고 가장 중요한 크레딧 점수에 반영이 안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Credit card debt consolidation 으로 서치해서 회사를 찾아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Good Luck yo!

법률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