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비자]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억울함

지역California 아이디d**ky71****
조회4,476 공감0 작성일2016-05-12 오후 4:40:36
안녕하세요. 너무 황당 억울해서 글 올립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
아들과 같은 클라스 친구가 자기 아버지한테(아버지가 저희아들 클라스 선생님입니다.) J 가 자기한한테 나쁜말을 했다고 일럿읍니다. 저희 아들 이름도 J로 시작합니다.그래서 선생이 저희 아들을 불러서 교장에게 넘겻고 하루 서스팬드를 당했읍니다. 교장이 말하길 9일전에 일어났던 일이라고하면서 오늘 친구아빠가(선생) 리포트 했답니다. 다음날 필드트립을 가는데 저희 아들을 데리고 가는게 믿음이 안간다고 못데리고 가겠다고 했답니다. 그리고 저희 아들은 자기가 아니라고 설명해도 안믿드랍니다. 저도 전화상으로 알았고요. 아들한테 직접 들어보니 친구가 FULL NAME을 말안했답니다. 같은 또래의 아이들중에 저희아들과 성만 틀리고 이름이 같은 애들이 몃명 있답니다. 그래서 학교가서 삼자대면 요청을 하니 안된답니다. 우리애는 이 친구와는 놀지 않는답니다. 저희 아들 행적은 그당시 같이 어울린 친구들이 알고 있고요. 교장은 이름만 같다고 저희 아들을 부런게 잘못됐다는걸 아는지 조사 하겠답니다. 하지만 당장 내일 필드트립을 못가는데 아들 실망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저희아늘 상처 받는걸 생각하니 가많이 있고 싶지 않습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 제가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선생이 저희 아들을 안데리고 갈려는듯한 느낌도받고 있읍니다..그래서 그런일을 벌렷는지...별에별 생각이 다드는군요.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3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i**slevi**** 님 답변 답변일 2016-05-12 오후 7:13:50
제 생각엔 아들말만 믿는 아버지 같군요.
상식적으로 친구가 친구 아버지(선생님)에게 J 라고만 말했을까요?
선생님과 교장님이 조사도 안해보고 아들님이 같은 J 로 시작한다는것만으로 서스팬드 했을까요?
친구는 무고한 사람이 서스팬드 당했는데 가만히 있을까요?

우리 아이는 절대 그럴애가 아니다 라고 부정/고집하는 학보모를 많이 봐왔기에 하는 말입니다.
y**ho14**** 님 답변 답변일 2016-05-12 오후 7:46:39
여기 중앙일보 웹 관리자는 뭐하는 분이신지.. 쓰레기 뎃글다는 저 정신병자 날으는 몽키.. 저인간 IP추적해서 다시는 이런곳에 기웃 거리지못하게 해야하는것 아닌가요? 참 부지런도 하다 쓰레기 몽키 시키..ㅉㅉ 왜 저리 심보가 못되 처묵었는지..ㅉㅉ
drj**** 님 답변 답변일 2016-05-12 오후 9:35:21
애 키우는 입장에서 만약에 그런 불이익이 자식에게 일어났다면 당연히 열받는것은 사실입니다. 원래는 정학처분을 내리기 전에 교장선생님은 양쪽애들과 증인인 애들을 불러서 확인한뒤에 어떤얘기를 해서 정학을 받았는지 전화 또는 부모님들을 불러서 얘기를 하지요 . 이것은 제가 아시는분중에 교장선생님이 계셔서 그런조원을 전에 들었습니다.

원글님의 글을 보니 다시 조사해보겠다는것은 확실하게 말을 들어보지 않은다음 그냥 원글님 말씀대로 그 선생과의 친분으로 그 선생말만 믿고 처분을 내렸을수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윗글분들 말대로 님이 그만큼 아들을 믿는만큼 그 선생님이란 사람도 자신의 아들을 믿기에 이런일이 일어날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이 미국은 넒기때문에 선생이라도 자질이 없는 선생이 너무 많습니다. 미국엔 특히 선생님이란 직업이 쉽게 들어갈수가 있는 직업이기에 어린애들을 가르치지 말아야하는사람들도 많이 되지요. (하루가 멀다하고 나오는 학생과 관계기사등등 을 보시면 납득가실 겁니다.) .

먼저 교장선생님이 무슨 말을 하시는지 들어보세요 . 만의 하나 정말 원글님 말대로 그냥 말만믿고 그 선생이란 아버지가 성급하게 해서 정학을 당했으면 문제를 교육청 (school district) 에 제기할수있답니다. 하지만 아드님이 그 학교에서 계속 다니는한 안보이는 불이익이 나올수도 있지요. 그래서 제기를 하실려면 다른 학교를 옮길수 있다는 결정이 들었을때 하시는것이 바람직 스럽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그쪽에서 정말 죄송하다는 모드로 나오면 그냥 받아들이시는것도 아드님을 위한길에 하나지요.

필드 트립이 아이들에게는 정말 좋은 경험이지만 만약에 아드님이 죄(?)가 없는것이 판단되면 나중에 아버님이 아드님친구들 몇몇과 같이 거길 데려가주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민/비자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