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교육]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학년 조정

지역Georgia 아이디d**ikwo****
조회3,270 공감0 작성일8/22/2011 9:17:43 AM
딸 아이가 8월에 한국에서 중2에 다니다가 이곳에 와서 8학년에 들록 했읍니다.
한국에서 5%내 상위권이었는데, 지금 수학은 9학년 과정 듣는데 아주 쉽지만,
과학이나 다른 과목은 수업시간에 알아듣기가 힘든다고 합니다.
아이비 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대학진학 준비를(English reading. essay etc) 하기에 영어 때문에 시간이 충분하지 않을것 같은데 학년을 7 학년으로 내려야 힐까요?
내일 교장선생님과 appointment 되어 있으니다.전화상담으로는 부모님 의견을 존중하겠다는 식으로 말씀들었읍니다. 미국학교 시스템에 워낙 무지해서
.... 전문가의 조언 부탁합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2개입니다.

Andrew Kim 님 답변 [유학/교육] 답변일 8/22/2011 3:03:50 PM
현재 8학년에 입학이 되었다면 나이로 맞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학기 정도는 낮추게 된 셈이겠지요. 일반적으로 공립학교는 나이로 학년을 정하는데 지금 계시는 주는 7학년도 교장선생님 재량으로 가능한가 봅니다.

학년을 7학년으로 낮추는 것이 꼭 좋은 것이 아닐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어를 배우는 시간이 더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요. 하지만 나이가 19, 20살이 되어 고등학교 졸업을 하게되고, 자기보다 2년정도 어린 학생들하고 같이 공부를 하는 것등도 생각하실 부분입니다.

영어로 인한 어려움은 8학년이나 7학년이나 비슷할 것입니다. 말씀하신 학생의 공부수준이 높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국에서 열심히 한 학생이니 8학년정도 중학교에서 적응하고 고등학교에 가서 본격적으로 대학준비 열심히 한다면 목표한 대학도 충분히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Andrew Kim [유학/교육]

직업 유학/대학입학/커리어 상담가

이메일 admin@lauhak.com

전화 213-380-8900

회원 답변글
w**mdtkw**** 님 답변 답변일 9/5/2011 2:34:46 AM
공부 모ㅅ한다고 학년을 낮추기 보다는 , 제 나이에 맞는 학년을 다니면서 보충수업을 하는 게 좋겠군요.
아직 중학생이니까 부지런히 따라가면, 고등학교부터는 잘 할수도 있습니다.
대학은 9학년부터가 중요합니다. 아직 시간이 있습니다.

유학/교육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