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비자]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시카고 공항에서 픽업할 때

지역Illinois 아이디WhiteRock****
조회1,575 공감0 작성일2019-08-11 오후 8:30:35
시카고 공항으로 할머님이 오시는데 전화가 안되는 상황이에요.
경유하기 겁난다고 하셔서 타주에서
시카고 공항으로 픽업 가는데요,

어디에서 만나기로 약속하면 좋을까요?
예를 들면 나가는 문 EXIT번호?
혹시 숫케이스 찾고 Custom 지나서 나오는 문앞에서
제가 기다릴 수 있나요?
Custom은 터미널5에 한 곳만 있나요?

카톡으로 연락할 예정이긴 한데 WIFI되겠지만 가끔 공항에서
되지 않을 때도 있어서 조금 걱정이네요.

감사합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4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Tominr**** 님 답변 답변일 2019-08-11 오후 9:16:56
그러니까 할머니의 경우는 한국에서 시카고 공항이 최종 목적지 이지요? (No transfer to other domestic airport)

그런경우 시카고 Terminal 5 가 international terminal 이기에 외국에서 도착하는 항공기는 모두 그 terminal 로 도착합니다.
Terminal 5 에 따로 주차장이 있으니 거기에 주차하고 들어가시면 이민국/세관 통해서 나오는 곳이 하나 또는 둘인데 비데오로 어느쪽으로 나오나 알수 있어요. 그러니 주차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민국/세관을 통과해서 나오려면 보통 한시간 정도 걸리니까 미리 주차하지 마시고 공항근처에 대기하다가 그 항공기가 도착 했다고 (
https://www.flightview.com/TravelTools/FlightTrackerQueryResults.asp ) 확인하고. 주차해도 한참 기다려야 할거에요.

Luggage pickup 한 다음 주차하지 않고 pickup 하려면 할수 있는데 대개 국제항공 도착은 마중하러 청사에 들어가지요. 그 terminal 5 의 roadside gate 는 5A, 5B, ....5G (청사 밖으로 나오는 문에 써 있음) 까지 있는데 보통 5F또는 5G 에서 일반 사람들 픽업 하는데 주차하고 할머니 만나러 들어가세요. 왜냐하면 할머니가 공항 무료 Wi-Fi 쓰실줄모르면 연락이 안될테니.
꼭 주차 안하고 청사밖에서 픽엎하려면 댓글을 다세요. 그 것 어떻게하나 알려줄테니. 할머니가 영어가힘들면 카톡으로 (Wi-Fi 때문에) 연결이 안되면 일이 복잡해 지지요. 그래서 그방법은 추천안해요. 물론 마중 나간 사람에게는 편하고 주차비 절약되지만.

gues**** 님 답변 답변일 2019-08-11 오후 9:42:36
5번 터미날 1층으로 들어가면 입국심사하고 짐 찾고 세관검사 받고 나오는곳이 한곳 만 있습니다.
그곳에 서 있으면 모든 분들은 그곳으로만 나오게 되어 있어 만나기 쉽고 혹은 나오시면서 오른쪽에 보면 맥도널이 있는데 혹시 못만나면 맥도널 앞에서 만나자고 하면 됩니다.
WhiteRock**** 님 답변 답변일 2019-08-12 오전 7:57:26
여러가지 좋은 팁 완전 감사해요!!! 맥도널드에서 만나면 되겠어요.

저도 여기저기 검색해봤는데 세관통과하고 나오는 게이트가 2 곳이 있다네요.
어느 곳으로 나오는지는 안내된다고...
혹시 필요하신 분 참고하시라고요.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gues**** 님 답변 답변일 2019-08-13 오후 10:05:29
최종적으로 나오는 곳은 맥도널옆 한곳 입니다.

이민/비자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