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집 사람이 지난 11월초에 시민권 인터뷰에 합격했읍니다. 얼마나 더기다려야 선서 날짜가 나오는지요? 선서 톶서가 혹시 연말이라 우편배달 사고가 나지 아니했나 걱정됩니다. 만약 배달사고가 났으면 어떤조치를 취해야 하나요. 아니면 어떻에 하면 선서 날짜를 알어볼수 있나요? 친절한 답변을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Han님, 기다리는 심정을 이해 합니다. 그런데 부인께서는 어느지역의 사무소에서 인터뷰를 하셨는지? 그리고 이름을 변경하는 신청을 하셨는지? 알려주시면 질문에 더 가까운 정보를 얻게될것 같습니다. 사실 지역에 따라 선서식 과정이 조금씩 다른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뉴져지 뉴악 같은 경우엔 이름변경신청을 하여도 그 날바로 선서식이 가능하고,버지니아 같은 경우 이름 그대로 하면 같은 날 또는 그 이튿날 가능하지만 이름변경을 신청해보니 5개월이 걸리더군요.또한 통지서는 보통 한달 전에 보내주는 것같고요. 성탄절 연말이라서 걱정이 많으신것같은데 조금만 더 인내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정부의 매일이기에 가령 다른곳으로 갖다고 해도 본인에게로 올 가능성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핑거레러가 다른곳으로 갔다가 날짜안에 늦게 저에게 왔더군요 . 그리고 제 생각인데 선서날짜를 알아볼수 있는 길은 어렵습니다. 조금만 더 기라리세요. 메리 크리스마스!!!
d**sha****님 답변답변일12/26/2008 8:53:19 AM
• hapark 님 감사합니다.
자세한 정보 주셔서 많은 참고가 되였읍니다. 인터뷰 장소는 L.A. 이며 이름변경도 안했읍니다. 말씀대로 기다리는수 박에 없는것 같읍니다. 나는 몇년전에 인터뷰 후에 그자리에서 선서 날자를 바았읍니다. 시기와 케이스 마다 모두 틀린것 같읍다 어찌 되였던 편지만 분실 안되엿으면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2009년도에도 하시고저 하시는일 다잘되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