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취미/일상]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총 소유 자격증

지역California 아이디5**olf5****
조회2,957 공감0 작성일2021-07-03 오전 1:40:51

제가 워싱턴 주에서 소지 자격증을 받았는데 작년 12월에 캘리포니아로 이사를왔습니다. 어디서 갱신을 해야하는지요. 캘리포니아 주는 까다롭다고하는데( 참고로 코리아타운에 거주지가있습니다) 시험을 본다는 사람도있고... 미리 알아야 할사항이있는지요? 조언 부탁하면서 미리 감사드립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3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j**tice201**** 님 답변 답변일 2021-07-03 오전 5:03:44
https://lasd.org/ccw/
캘리포니아주는 워싱턴주에 비해 총기소지 면허 획득이 엄청 어려우며 특히 엘에이 카운티의 경우 일반인의 경우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타주의 총기소지 면허는 캘리포니아에서 '갱신' 이 되지 않습니다. Ventura County 나 San Bernardino coutny는 비교적 발급이 그래도 용이한 편입니다.
c**zz**** 님 답변 답변일 2021-07-03 오전 10:07:00
총기 소유자격증은 총기 구입하면 바로 나오는 거고, 총기 휴대면허는 사는곳 카운티에서 관할하고 있슴. 같은 거주지에 최소 2년 (지역마다 좀 다름) 이상 거주하고 범죄경력이 없어야 신청 자격이 주어지고, 접수후에 인터뷰를 거치는데 휴대사유에 납득할 만한 조건을 제시 해야함.
가령 과거 범죄피해자였거나 현재 위험한 직업에 종사 하거나 등등.. 그외에 정신 감정테스트도 거침. 역시 카운티 마다 다르겠지만 신청하고 획득까지 6개월 정도 예상 해야함.
워싱턴은 Open Carry 도 가능해서 거의 아무나 다 받을 수 있는 반면, 캘리포니아는 CCW (concealed carry) 만 허용되고 대도시 거주자는 일반인이 따기엔 불가능이라고 보면 됨. 획득 후에 2년마다 갱신 해야하고 휴대시에 엄청난 법적책임을 지어야 함.
d**e53**** 님 답변 답변일 2021-07-04 오후 6:59:32
크게 생각하실 필요없고요 그냥 가까운 gun store가서 면허 시험보신다고 하면 코팅된 종이에 문제지 주고 몇분 공부하신 후 시험보시고 나면 대부분 합격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자리에서 면허증 인쇄해 줍니다 20분 정도 기다리면요.
특별한 법죄경력이 없으면 되고요. 캘리포니아는 총기 구매 때마다 신원조회를 하고 10일이상 대기하고 back ground check 확인 후 수취하게 됩니다. ammo 구입시에는 바로 그자리에서 back ground check후 구입할 수 있고요.
다만 캘리포니아는 모든 총기가 캘리포니아 CA LEGAL로 사양이 조정된 총기들이만 거래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총기가 타 주에 비해 상당히 비쌉니다. 9MM HANDGUN같은 경우 타주에 $300 정도짜리는 여기서 $600 이상줘야 구매할 수 있고 또한 STOCK도 없어 웃돈 주고 사야 합니다.

여행/취미/일상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