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중고차 타이틀 사기 당했는데 도움 부탁드립니다.

지역California 아이디k**k**9****
조회3,275 공감0 작성일2022-06-15 오후 10:33:42

안녕하세요, 제가 22년 4월4일에 개인 거래로 중고차 거래를 했습니다.


판매자가 은행에 (은행이라 했지만 보여준 종이는 TD auto finance라는 회사였습니다 6900불) 대출을 받았기 때문에 타이틀을 은행이 갖고 있다며 거래 후에 바로 빚을 갚고 저에게 타이틀을 보내준다고 하고 거래를 했습니다. 


거래를 하면서 DMV 에서 종이 두장을 챙겨와서 ('Notice of Transfer and Release of Liability', 'Vehicle/Vessel Transfer and Reassignment Form'.) 작성을 했습니다.


현재 DMV에 Release of Liability 폼만 제출했구요. Vehivle Trasfer 폼은 타이틀과 같이 해야한다며 안된다 하더라구요.


중고차 대란때문에 계속해서 차 없이 지낸지가 꽤 길어서 또 헛걸음 하고 끝내기 싫어서 바보같이 그냥 거래를 해버렸습니다.. ㅠㅠ  최소한 빚 갚을 금액만 준다고 라도 했어야했는데..


연락을 기다리다 약 2주가 지난 후 전화를 해보니 전화번호가 없어졌다고 합니다.


사기꾼이 대출을 갚았는지조차도 미지수고 레지스트레이션도 당장 이번달까지던데 도대체 어떻게 해결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3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c**zz**** 님 답변 답변일 2022-06-16 오전 10:24:49
상호합의 아래 이루워진 딜이라 형사고발도 불가능하고 판매자가 차 등록자와 동일인 이었는지 조차 의문이 가네요.
어떤 차를 얼마를 지불했는지 알면 어떤 의도롤 사기를 쳤는지 추측해 보겠는데,. 어차피 할 수 있는건 아무것도 없슴. 그냥 차 판매 때 주고 받은 영수증 잘 소지하고 타고 다니다 혹시 라도 도난차량으로 걸려도 면죄부가 되니까 그때 까지 타도록
t**t**lov**** 님 답변 답변일 2022-06-17 오전 6:35:31
마음먹고 사기를 치려는 사람에게는 아무리 똑똑해도 당하개되더라고요.
우선 차가 그 사람 차였는지? 아직 차가 은행차인지 먼저 알아보세요.
도난차라면 길가 파킹하셨다가 차를 빼앗길수도 있고 또 경찰에게 오해받는 일이 있을수도 있으니까요.

무슨 차를 얼마에 사신건지?
사실때 상대 인포메이션은 다 받으셨는지요?
혹시 모르니 상대 전화번호를 구굴에서 쳐보세요. 가끔 인포메이션이 (이름) 뜨는 경우가 있어요.
그리고 사기를 당했다면 경찰서 가셔어 경찰리포트를 하세요.
상대랑 만났던 장소에 CCTV 가 있다면 상대 사진을 구라는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으네요.
속상하시겠지만 지금이라도 정신 챙기셔어 황당한 일 안생기게 하시길 빕니다. 어쩌면 그분이 은행에 돈을 갚고 역이민 가셨을수도 있어요. 그래서 전화가 안될수도 있으니 한 2주 더 기다리면 댁으로 핑크슬립이 올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꼭!!!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n**a616**** 님 답변 답변일 2022-07-08 오전 7:44:18
이란글을 읽으면 정멀 답답해요. I am sure he is not even making payment so bank is looking for the car.
Do not leave any personal belonging, your car can disappear one day. You could talk to TD auto Finance 하지만 밀린돈 페널티 등등 다 내야할거고 이런 제 3 대부업테는 이자도 엄청 비싸요. 차가 마음에 드시면 딜을 하셔 페이먼트를 하시고 킵 하시던지 아니면 토잉 될때까지 타고 다니는 밥법밖네 없습니다.

자동차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