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Montgomery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질문
제목: 영주권 신청 진행 절차와 소요되는 기간
저는 한국의 모기업에서 근무를 10년 정도 하다가 이곳에 부장급으로 파견 나온 주재원입니다. 현재 지니고 있는 비자는 E-1 비자이며 본사는 물론 이곳의 회사 규모도 꽤 커서 현지 직원들도 70~80명 정도 근무하는 회사입니다. 제가 이곳에서 영주권을 신청을 하려고 하는데 가능한지요? 진행 절차와 소요되는 기간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답변
답변 전문가: 김유진 변호사
일반적으로 이곳 미국에 파견되는 주재원들의 비자로는 E-1 L-1A/L-1B E-2 등이 있습니다. 귀하가 가지고 있는 비자는 다국적 기업의 중견 직원이 가질 수 있는 E-1 비자로서 주재원 비자 중에 가장 좋은(?) 비자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 L-1A 또는 L-1B 비자 역시 주재원 비자로서 회사의 규모가 조금 적거나 아니면 본사의 지분 소유가 한국인의 소유 비율이 50% 이하 일 때에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직급이 조금 낮거나 아니면 회사 규모가 좀 작을 경우에는 E-2 비자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 주재원 비자들은 모두 다 영주권을 신청할 수가 있는 자격을 가지고 있는데 귀하가 가지고 있는 E-1 비자는 Executive Manager 즉 중견 간부급 이상의 직책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기에 취업이민 1순위로 영주권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일반 취업이민과는 달리 현재로는 순위가 오픈되어 있으며 노동확인서 즉 노동허가(Labor Certification) 신청없이 곧바로 I-140 즉 취업이민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에는 현지 직원들도 꽤 많고 매출액도 상당량일 것으로 판단이 되는 바 영주권 신청에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단 진행 절차로는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I-140을 신청하시면 약 6~10개월 정도면 승인이 나게 되고 그 후에 영주권 신청 즉 i-485를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I-485에 소요되는 기간은 약 1년에서 1년 6개월 정도를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경우에 따라 영주권 인터뷰가 면제될 경우에는 기간이 조금 단축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문의:(213)365-9329

출처:미주 중앙일보
입력시간:2008.04.25
 
이민국신청서 접수번호를 (Receipt Number) 입력하시면 케이스 진행상황을 알수있습니다. 이민국에서오는 케이스신청 접수증/승인서에 (Form I-797 Notice of Action) 접수번호를 찾을수 있습니다. 영주권 문호
이민국 접수번호
recruit rent market car sa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