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윤  전문가 칼럼 글보기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미국에 투자하기 좋은 시기와 방법, EB5 투자이민

작성자이상윤 토마스앤앰코 대표
지역LA중앙일보 작성일2021/02/24 19:00 경제면 15면
▶문= 코로나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미국에 투자하는 게 더 좋은 가요?

▶답= 항상 경제 등 어려운 시기에 좋은 투자처가 나올 수 있는 것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경제 상황과 각 나라가 경기 부양의 방법으로 국민 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을 볼 때 정말 미국의 파워를 모두 경험해 보았을 것입니다.

결국 기축 통화인 달러의 힘이 것이죠. 2021년 후반기부터는 모기지 대출을 막지 못해서 문제가 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자금이 막혀서 문제가 되는 상황들이 곳곳에서 발생할 것입니다. 이는 정상적인 경제의 원칙을 벗어나 비정상적인 시장 자금의 흐름이 빚어낸 결과이기도 합니다.

지금 자금은 주식시장과 비트코인 같은 보이지 않는 곳에 자금이 몰리고 실제 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건설 같은 사업에는 자금의 투입이 막히고 있는 것입니다. 이로 인한 일자리도 현저히 저하되었고 모든 소상공인의 비즈니스에는 사람을 구하기도 어렵습니다. 높은 수익을 지켜주는 주식시장에서 자금이 빠져나오지 않는다면 수익률이 좋은 건실한 프로젝트는 어떤 방법으로든 자금을 유치해야 하고 이런 자금의 수요를 잡을 수 있다면 안전하고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런 미국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 EB5와 같은 합법적인 투자 절차를 통해서 미국에 투자를 하고 어느 시기가 지나면서 영주권 취득과 투자 원금을 돌려받는 방법이 가장 최적의 방법입니다. 90만 달러로 투자금이 올라간 2019년 11월에 그 열기가 가라앉았다가 2020년 코로나로 1년을 조용히 숨 고르기가 되면서 90만 달러 투자이민의 관심도 점점 올라오고 있습니다. 오히려 50만 달러의 금액보다 90만 달러의 투자원금을 돌려받으면 가치 있는 투자처에 투자 또는 부동산에 구입하기에도 더 알맞은 금액이기에 투자이민의 합법적인 투자금 확보의 방법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요즘은 180만 달러의 직접 투자이민의 관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투자의 관심은 엄청나게 변화한 미국 경제의 구조와 향후 기회 있는 투자 아이템의 확보를 위한 투자금 확보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문의: (213)700-0128 www.tomasamkor.com

Info.tomasamkor@gmail.com

이상윤토마스앤앰코 대표

분야
이민/비자 > 비자
전화
(213)700-0128
이메일
info.tomasamkorUSA@gmail.com
약력
- 미국사업비자 E-2 영주권 연계 컨설팅
- 미국투자이민 EB-5 컨설팅
- 유학생 자녀 영주권 취득 컨설팅
- 미국 대학 입학 카운셀링 컨설팅
- 미국 대학 학자금 재정 보조 컨설팅
- 미국 대학 학자금 재정 보조 서비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