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비자]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치과대학

지역California 아이디b**ps****
조회2,900 공감0 작성일2009-05-19 오전 9:13:38
딸아이가 미래에 치과의사에 대한 꿈을 꾸고 있습니다. 치과 의사가 되기 위해서 미리 부터 (지금 중학생 입니다) 준비 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알고 싶읍니다. 다른 주에서는 각종 세미나가 많아서 정보를 얻기 어렵지 않지만 이곳은 그런 혜택이 없어서 정보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관련 책자가 있다면 소개 부탁 드립니다.
제가 살고 잇는 곳에 주립대를 가면 대학원 갈때 이곳 출신 주립대를 나오는것이 유리 한가요? 저희 주 유덥 워싱턴대학원은 치대로 유명하다고 알고 잇는데 다른주 대학을 가고 이곳 대학원을 가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현재 아이가 열심히 공부 하고 잇고 아직 까지 학교 성적은 아주 좋은 편입니다.책 읽는것을 무척 좋아하고 만드는것도 좋아 합니다. 요즈음은 스스로 sat 공부를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계속 아이가 꿈을 키워 가도록 옆에서 도와 주고 싶읍니다.
감사합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4개입니다.

양민 님 답변 [유학/교육] 답변일 2009-05-21 오후 2:25:23
주립대 치과대학은
해당 주민에게 100% 또는 그에 가깝게
Admission을 줍니다.
그러나 학부를 주립대 나왔느냐는 중요치 않습니다.

UW 치과대학은 워싱톤주민과 서부지역에서 치과대학이 없는
Alaska, Arizona, Hawaii, Montana, Nevada, New Mexico, Wyoming 출신들에게 유리합니다.

55명의 치과대 정원을 위해 매년 지원자가 증가하고 있어
최소 20:1 이상의 경쟁률이 있습니다. 합격자의 80-90%는 워싱톤 출신입니다.
그러나 중복지원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보면
미국의 치대 지원자:합격자 비율은 현재 약 4:1 됩니다.

양민 [유학/교육]

직업 대학진학전문 컨설턴트

이메일 dryang@dryang.us

전화 213-738-0744

회원 답변글
d**tevepar**** 님 답변 답변일 2009-05-19 오전 10:14:55
치과 컬럼 전문가 4th and madison dental 의 스티브 박 원장입니다.

여기 워싱턴 주에는 한국인 치과 의사 25분 정도가 활발하게 치과 스터디그룹을 조성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2달에 한번씩 의사들이 모여 임상 치료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를 합니다.

치과의사가 되기위한 따님이 혹시 궁금한 점이나 현재 활동하고 있는 의사분들의 조언이 필요하시다면 연락 주십시오. 저희 직업에 관심이 있는 후학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drstevepark@yahoo.com
http://www.4thandmadisondental.com
b**ps**** 님 답변 답변일 2009-05-20 오후 3:07:15
감사합니다.
관심을 가져 주시고 성실한 답변 감사 합니다. .
그동안 아이가 자기 모델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라 항상 의문만 가지고 있을 뿐 도움이 되지 못했는데 이렇게 좋은 선배님들이 계시고 관심을 보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b**ps**** 님 답변 답변일 2009-05-21 오후 10:02:28
답변 감사 드립니다. 궁금한 부분에 자세하게 상담 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 합니다.

이민/비자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