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비자]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한국의 평균퇴직 나이가 54세??

지역Colorado 아이디412ki****
조회7,047 공감0 작성일2013-03-25 오전 11:57:53
한국의 통계에 대한 이해를 하고 싶습니다. (한국사정을 잘 몰라서요)
신문에 보니 한국의 평균퇴직 나이가 54세라 하는데, 왜 이리 빨리 퇴직하나요?
직장에 퇴사 나이 규정이 있어 이렇게 일찍 퇴사 시키는 것인가요?
그러면 한국사람들은 그 젊은(?) 나이부터 은퇴하고 노나요?
아니면, 거의 재취업한다면 54세의 퇴직 평균나이는 의미가 무엇이죠?
왜 재취업자의 퇴직/은퇴는 평균퇴직 나이에 포함하지 않고 통계를 만들죠?

결론은 한국인의 평균 은퇴나이는? (은퇴와 퇴직이 다른 것 같아서요)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3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cat9live**** 님 답변 답변일 2013-03-25 오후 12:32:59
Dear Mr. Apple Tree. I just talk to my family in Korea. So suprised that you don't know anout Korea's situation.
Job market for over 50's is so bad in Korea. Even Americ, after laid off, 50's almost don't have chances job back. Worldwide trend is like that.
tominr**** 님 답변 답변일 2013-03-25 오후 1:14:37
아직 한국에는 내가 알기로는 age discrimination 이란것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니 나이가 50정도가 되면 사람이 모자라는 회사가 아니면 "명퇴" (명예 퇴직) 라고 합니다. 은퇴할 나이는 않되었으니.
그러니 한직장에 오래 있어도 50 정도가 됬는데도 중역으로 승진 못한사람은 밀려나ㅔ오는것이지요

은퇴는 공무원 , 학교 같은데서 또는 중역이 된 회사원이나 할수있지요.

아직 일은 더해야하는 나이 인데 명퇴하면 다시 취직은 힘들고해서 퇴직금과 재산을 뫃아 식당같은 제 2 career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아요. 사업이 잘되어 더 좋은경우도 많지만 사업이 않되 그나마 있던돈 다 손해보는 사람도 많고요.

옛날에는 아버지가 그 나이 쯤 되면 자식이 벌어 생활해 나갔지만 새 세대는 따로 나가 독립해 살기 때문에 이런것이 앞으로 사회적 문제가 될수 있지요. 한때는 일찍 회사 그만둔다는것이 자식 잘두어 문제없이 산다고 자랑거리 같았는데 이제는 명퇵가 너무 많아 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지요. 평균수명은 계속 길어저가고.
1177**** 님 답변 답변일 2013-03-25 오후 7:01:41
오십살에 한 분야에서 계속 일을 하였다면
적어도 차장 또는 부장 자리인데
그 분야에 도사입니다.
시작할때의 정열을 유지하면서 자기개발을 하면 대우는 물론 소속회사에 큰 자산이 됄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래 일하면서 생긴 관료주의!!!! 일 않하고 시간 때우는... 안위주의!!!!! 눈치 아니면 와이로로 때우는 .......
그리고 2억의 퇘직금
언젠가는 밀려난다는 강박감!!!! 솟뚜껑을 자라라구 느끼는....
퇴직의 주 원인입니다..... 병폐죠.
아직두!!!!
경제신생아인 한국은 경험있고 정열적인 50대가 필요합니다. 홧팅!!!!!!!!

이민/비자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