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비자]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오렌지 카운티....

지역California 아이디p**asso****
조회8,033 공감0 작성일2012-07-09 오전 2:28:27
제가 이번에 Fullerton에 있는 대학원 지원을 고민중입니다.

현재 있는 지역은 오레건주이고 미국에 온지는 2년되었습니다.
켈리포니아는 전혀 정보가 없습니다.

엄마인 제가 F-1신분으로 갈 건데요...
아이들 학교가 제일 걱정입니다. 아이들이 3명인데
이번에 고11학년, 9학년이되는 여자아이 둘과, 초 4학년되는 남자아이가 있습니다.

솔직히 고 11학년을 옮겨야하니 넘 부담스럽기는 합니다. 이 부분도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제가 갈 학교는 Fullerton에 있기는 하지만, 아이들 위주로 집을 렌트할 생각입니다.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공부하기 좋은 공립 고등학교와 초등학교 추천좀 해주십시요.

큰아이 현재 GPA는 3.75입니다. 아무래도 다 커서 와서인지 성적이 그리 썩 좋질 않습니다. 현재의 성적으로도 잘 적응할 학교이면 좋겠습니다. 작은아이와 막내는 아주 잘 적응해서 어느 학교이든 전혀 상관없습니다. 작은애들은 학군도 좋은 곳으로 가면 좋겠지만... 고등학교를 다르게 보내는건 쉽지 않을것 같아 큰아이 위주로 지역및 학교를 정할 생각입니다.

추천해주실 Fullerton 근처지역, 학교이름, 학교정보 그리고 렌트시세 등등의 정보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와주세요~ ^^;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4개입니다.

Jennifer Lee 님 답변 [유학/교육] 답변일 2012-07-09 오전 11:33:52
안녕하세요
오렌지유학원입니다.

먼저 아이들의 영어실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궁금하네요.

11학년 딸아이 때문에 걱정하신다고 했는데,

영어실력이 좋다면 그대로 전학을 해도 무관할 듯 싶습니다.


또한, 안전하며 학군 좋은 공립학교를 원하신다고 했는데,

초등학교는 휘슬러, 펀드라이브, 썬셋레인, 라구나, 비치우드가 유명하며, 고등학교는 써니힐스 하이와 트로이 하이 등이 유명합니다.


그리고 학교는 거주지로 정해지며, 위의 초등학교와 고등학교는 다른 지역에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어느 학교를 중점으로 둘지를 먼저 정하고 이사할 거주지를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안내를 원하시면 메일이나 전화상담바랍니다.

Jennifer Lee [유학/교육]

직업 오렌지유학원

이메일 orangeuhak@hotmail.com

전화 213-388-3123

회원 답변글
p**asso**** 님 답변 답변일 2012-07-09 오후 2:54:11
오렌지 유학원님! 먼저 답변감사드립니다.
제가 윗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학교 공부 겨우 따라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ㅠ,ㅠ; 그래서 제가 안전하고 선생님들 친절한곳을 추천바란다고 적었는데..... 좋은학군은 아이가 따라가기 힘들것 같아서요..... 솔직히 제 글을 읽고 답변해 주신건지요ㅠ,ㅠ; .... 암튼, 적어주신 학교들은 참고하겠습니다
j**deokpar**** 님 답변 답변일 2012-07-10 오후 3:46:01
저희 딸도 이번에 11학년이 됩니다. 큰 아이가 학교 공부는 겨우 따라가지만 성격이 적극적이라면 한국 학샏들이 많은 곳보다는 한국 학생들이 없는 곳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처음 왔을때는 한국학생들이 많은 곳에서 초등락교를 다녔고 중학교는 한국학생이 하나도 없어서 KOREA라는 나라를 신기해 하는 학교를 다녔고요. 지금 고등학교는 Huntington Beach에 있는 Ocean View High School를 다니고 있습니다. 전교생 1,500명 중에 한국 학생은 20명정도됩니다.
Huntington Beach District에는 4개의 고등학교가 있습니다. 나머지 3학교는 학생이 3,000명이라서 우선 학교 분위기에 압도감을 느낍니다.
저는 초등학교는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아이들이 미국생활에 적응하기만을 바랬습니다. 중학교는 조금 색다르게 Art School을 보냈는데... 영어 수학이 일반 공립하교보다 한단계 낮게 가르쳐서 고등학교는 처음부터 Honor를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딸은 중학교도 Public School을 다녀서 고등학교에 잘 다니고 있습니다.
우선 학교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 사이트에서 제가 정보를 얻고 직접 학교를 아이들과 방문하면서 우선은 겉모양을 보고 판단하고 다니는 사람들에게 그냥 막무가내로 물어보는 방식으로 해서 학교를 선택했습니다. 또한 아시는 분의 따님이 이 학교를 다니고 있어서 이것저것 물어보다가 결정해서 다니게 되었습니다.
http://www.publicschoolreview.com/
이사이트에 보시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 있습니다.
보통 8월 세째주부터 학교들이 오픈을 하니 그 전에 우선 그 학교를 들어갈 수 있는 주거환경을 먼저 구하셔야 되겠죠.
제가 사는 Huntington Beach 아파트는 방2개 화장실2개에 1,500불에서 1,700불 사이입니다. 유틸리티는 별도이지만 어느장소나 거의 비슷합니다.
박진덕jeanpark25@gmail.com
o**embe**** 님 답변 답변일 2012-11-13 오전 11:33:57
오렌지카운티로 온다면 Irvine 을 추천합니다.
한인학생들이 적당히 있고 미국에서 최고로 안전한 도시중의 하나이고 공립학교의 수준도 높은편입니다.
생활의 Quality도 좋습니다. 렌트비도 플러턴과 비슷하거나 조금 비싼편입니다.
아이들 교육이 중요하다면 잘 고려해서 결정하세요. 도시를 한번 들러보시면 아마 마음에 들겁니다.
플러턴까지는 차량으로 20~30분정도 거리입니다.

이민/비자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