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비자]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Car dealership에서 넘어지는 사고 후 소송

지역California 아이디t**erinl****
조회2,269 공감0 작성일2019-08-21 오전 11:47:29
안녕하세요.

제 와이프가 약 3개월 전에 Car dealership에서 넘어진 후,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뒤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라서 이렇게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히 설명하다 보니 아래에서 보는 것처럼 설명이 길어져서 미안합니다.


사고:

- 올해 5월에 LA에 있는 Car dealership에 엔진오일을 갈러 갔습니다. 기존의 장소에서 새로운 장소로 옮겨서 새 빌딩을 짓고 안과 밖으로 공사를 하면서 Business를 하고 있었습니다.
- 차를 맡기고 Staff이 말한 Waiting room으로 가는 도중 와이프가 갑자기 앞으로 넘어져서 앞니 두 개가 빠졌습니다. 넘어진 자리를 자세히 살펴보니, 차를 주차할 때 바퀴가 멈추라고 설치한 Stopper가 세 개 있는데 그중 하나에 걸려서 넘어졌습니다. Stopper의 색은 바닥과 구별이 안 되는 색이었고, 조심하라는 경고 사인도 없이 바닥에 Stopper만 세 개가 있었습니다. 그곳에 차들은 주차되어 있지 않고 넓은 공터였습니다..
- Emergency라서 엔진오일을 갈지 않고 차를 찾아, 빠진 이를 가지고 큰 병원으로 가서, 이를 빠진 곳에 다시 넣어 지금은 와이프의 이가 많이 괜찮아졌습니다.
- 사고 일주일 뒤에 엔진오일을 갈기 위해 다시 방문했을 때 보니 Stopper는 노란색으로 칠해져 있었고, 그 Stopper뒤에 장애인 주차 사인 (Handicap Parking Sign) 기둥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그 장애인 주차구역에는 차들이 세워져 있었고, 그 주위에서는 계속 공사 중이었습니다.


사고 후 와이프 증상:

- 이가 빠지면서 피를 보고, 그리고 이를 다시 넣을 때 와이프가 많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 사람이 많은 곳으로 가기 싫어하고 사람이 앞에서 걸어오면 그 사람이 자기에게 부딪힐 것 같다고 하면서, 항상 제 손을 잡고 다닙니다.
- 혼자 밖으로 나가길 싫어하며 집에 있고 싶어 합니다.
- 자주 사고 장면이 생각나서 많이 괴로워합니다.
- 뉴스에 사고가 나거나 피가 나오는 장면을 아주 싫어하고 다른 채널로 돌립니다.
- 음식을 먹을 때 앞니로 잘 먹지 못하고 주로 어금니로 씹어 먹습니다.
- 이민 올 때, 미국에서는 병원에 가면 돈이 많이 든다고 들어서, 빠진 이를 넣고 고정장치를 푼 후로는 다른 병원에 가진 않았습니다.


소송:

- 와이프가 괴로워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몇 개월이 지났습니다.
- 오늘 가만히 생각해 보니, 와이프가 다치고 치료받을 때 고통스러워하고, 사고 후부터 정신적으로 많이 괴로워하는 것이 너무 억울했습니다.
- 작년에 이민을 와서 미국의 사법제도를 모릅니다.
- 이런 경우에 소송을 해야 하는지, 소송을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4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4**ki**** 님 답변 답변일 2019-08-21 오후 1:04:12
자가 주차되어 있지 않더라도 차가 parking 하는 곳으로 가다가 packing 블락(노란색을 칠할 규정은 없음)에 넘어졌으니 본인의 책임도 있지만, dealership의 보험처리를 요구해 보겠습니다.
u**yourdau**** 님 답변 답변일 2019-08-21 오후 3:23:48
원칙적으론 치료비를 딜러 보험으로 다 받으셨어야 하는데 많이 시간이 지났네요. 그 외의 딜러의 잘못을 찾아내 소송해서 다른 보상을 받기는 사실상 힘드시지 않을까 싶네요. 소송을 거셔도 딜러가 아니라 보험회사가 상대가 될텐데 그 사람들은 이런 소송전문이라 쉽지 않은 싸움이라고 들었습니다.
k**nki**** 님 답변 답변일 2019-08-23 오후 1:11:07
본 건과는 상관이 없습니다만 일상 생활을 하시면, 본국이든 이국이든 관계없이 주의를 하며 살아야 할 때가 왔습니다. 많은 피해 상황이 조금만 조심하면 피할 수 있는 것 처럼 보여 안탑갑습니다.
c**rine**** 님 답변 답변일 2019-08-23 오후 1:22:31
당시 사고현장에서 직원들에게 사고사실을 알리셨나요? 소송전에 한번 그딜러로가서 병원비 클래임을 신청하시면 그쪽에서 병원비는 물어줄듯해요. 사업채에 그런보험은 다들가입되있으니 한번 찾아가보세요. 클래임 양식이 있을거에요. 메니저와 만나서 보험사에 클래임을 시작해달라하세요. 병원비 영수증을 보내시면 체크바로 보내주는 그런형식입니다.

이민/비자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