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비자]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도와주세요ㅠㅠ

지역Oregon 아이디s**shine9****
조회2,224 공감0 작성일2019-02-21 오후 9:58:03
오늘 점심쯤 중국인 친구들과 중국마트에 갔어요...근데 그 중 두명이 배낭에 물건을 훔쳤더라구요. 저를 포함한 5명의 친구들과 물건을 훔친 친구들은 마트 경비원에게 신분증과 면허증을 제시했고 얼굴 사진을 찍혔습니다...경비원과 마트직원은 저희들에게 마트에 다시는 오지않을 것을 요구했고 억울했지만 알겠다고 하였습니다. 물건 값을 요구하거나 배상에 대한 말은 없었고 저희들의 얼굴과 신분증사진 을 찍었고, 저의 자동차 사진 또한 찍었습니다. 더불어 종이같은것에 사인을 하라고 하여 사인을 했습니다. 혹시나 물건 값에 대한 배상을 요구하는 메일이나 우편이 올까요..? 친구들은 국제학생이라 여권을 보여주었고 저는 이곳에 살기 때문에 신분증을 제시했습니다. 주소는 저밖에 안적혀 있었고 아마 우편물이 온다면 저희 집으로 오게될 것 같습니다. 우편물이 와도 물건을 훔친 친구들이 보상하는 것이지만, 이 일에 대해 아직 부모님께 말씀드리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물건에 대한 배상청구가 들어올까요...?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1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a**e3**** 님 답변 답변일 2019-02-21 오후 10:43:44
훔치다 잡혔으면 물건은 다시 가져 가지 않았나요?
이런 경우는 배상청구가 문제가 아니라 경찰에 넘기면 misdemeanor 이긴 하지만 범죄 기록 올라 갑니다.
부모님 말씀하시는거 보니 나이가 많지는 않은것 같은데
마트에서 대처 한 상황을 봐선 연락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너무 걱정하지 말고 다음부터는 아무데나 싸인하지 마세요.

이민/비자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