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안녕하세요. 동업 문의 드립니다~

지역Georgia 아이디S**40****
조회2,022 공감0 작성일2021-01-24 오후 6:48:15
안녕하세요.
이번에 친구와 온라인 쥬얼리 사업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투자는 5:5로 하기로 했구요.
사업자등록은 아직 결정을 못한 상태입니다.
(공동이름 넣을지 친구이름으로 할지 제 이름으로 할지..)
온라인 사업이다보니 쉬는날은 일요일 하루일 테구요
그런데 문제는 친구가 아이엄마 입니다.
부모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이를 매일 데려다주고 데리러가고 하거든요. 아이가 아직 7살이라 방학이면 또 그만큼 일하는 시간도 줄어 들테구요.
수익 분배를 5:5로 하는건 아닌거 같은데
이런경우 수익 분배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답변 부탁 드립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4개입니다.

회원 답변글
s**el**** 님 답변 답변일 2021-01-24 오후 7:48:58
출근 시간을 정하셔 인건비를 각각 지불 하시고, 분기별 혹은 연말에 수익부분 정산 해보세요.
g**d**** 님 답변 답변일 2021-01-25 오후 8:21:35
기분나쁘게 해석하지 마시고 이런건 본인들께서 알아서 하세요.나중에 누가 그랬다 저랬다 하면서 다투지 마시고 동업하는거 쉬운거 아닙니다.
정확한 계산과 손익을 따지고 싶으시면은 동업하지마세요.그리고 이건 시작일뿐이고 설령 수익분배를 정했다 하시더라고 나중에 수많은 문제가 생깁니다.그때마다 질문해서 물어보시려고요? 그래서 답변나오면 그거 가지고 해결하시려고요? 그러시면 아예 시작을 안하시는게 낫습니다.차라리 변호사를 고용하시던지 세무사에게 도움을 청하던지 하세요.비지니스 설립에도 여러가지 경우가 있습니다.개인이든 주식회사든 등등.마음은 알겠으나 이런식의 질문과 해결은 두 분사이에 오히려 안좋은 방법입니다.서로간에 해답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h**chun**** 님 답변 답변일 2021-01-26 오전 4:00:02
동업은 어떤 케이스이건 비추 이지만, 그래도 원하시면 오대오 투자이니 타임카드 찍어서 정산하고, 각자 공정하게 업무분담해서 일하시면 될것 같네요. 벌써 시작전인데 나중엔 더 많은 틀러블이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t**mputin1**** 님 답변 답변일 2021-01-28 오전 5:45:01
조금만 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전에 하시던 사업은 어떻게 되셨나요? 왜 그렇게 되셨나요?) 친구와 (친구라면 지인? 남여사친? 두분 관계에 로맨스가 연루되어있습니까?) 온라인 쥬얼리 사업 (유사한 업종이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아니면 불루오션입니까?) 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법률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