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부동산] 상담 글 질문에 공감하시면 '나도 궁금해요'버튼을 눌러주세요.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Q.보일러(히터) 정검 받아야 할까요?(급급급)

지역Alaska 아이디p**erianian1****
조회747 공감0 작성일2020-10-06 오전 9:52:06
첫집을 구매후 이사온지 1주일이 지났습니다. 6개월정도 빈집이였고 회사에서 전 집주인에게 위탁받아서 판매하면서 2월달부터 보일러 워터 다 잠근 상태였습니다.
저녁이나 새벽에 추워서 보일러를 틀었더니 틀자마자 보일러는 바로 가동이 되는데 1층에는 강풍이 불듯이 미친듯이 히터가 나오고 2층은 2개의 방과 거실 부엌이 있는데 특히 방이 너무 히터가 미적지근 (그 자리에서 아주 약하게) 나옵니다. 1층에 반에 반도 안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보일러를.정검을 받아야할까요?
오늘아침 히터를 돌리고 났더니 온도가 올라간후 멈춘사이에 탕....탕...탕 하는소리가 잠깐씩 들리네요.
아니면 덕 클린을 해봐야할까요?(청소를 하는데 방마다 히터나오는 곳이 뭔가 많이 떨어져있어서 청소기로 청소는 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모르겠습니다.
워터도 2층은 약하게나오길레 워터통을 봤더니 완전히 꺼져있어서 다시 불을 붙이고 사용중인데 물도 2층 화장실도 한참을 가야 물이 따뜻해지네요.

보일러 필터를 우선 바꿔볼까요?
아님 보일러 점검을 받을까요?
너무 몰라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0/1000

* 등록된 총 답변수 2개입니다.

곽재혁 님 답변 [주택/부동산] 답변일 2020-10-06 오전 11:59:12

제가 컨트렉터가 아니라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일단 캘리포니아의 경우 주택 구입시 실시하는 인스펙션을 통해서 어느정도 작동시의 문제등에 대해서 알수가 있습니다. 특히 에어콘이나 히터의 경우 제대로 작동이되는지와 적정 온도가 나오는지를 체크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일 이사후 문제가 있다면 보통 워런티로 커버를 합니다. 주택 구입시 셀러가 보통 구입해 주는 워런티로 크레임을 해서 점검 가능합니다. 알라스카의 경우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전문 컨트렉터를 부르시고 전반적인 점검을 받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주택이 오래되거나 해서 전체의 시스템을 갈아야 되는 경우도 있지만 철이 바뀌기 전에 정기적으로 튠업을 해주시는게 좋고 위의 경우는 만일 워런티가 없다면 업체에서 제공해 주는 튠업 서비스나 아니면 워런티같은 종류의 플랜을 구입하셔서 관리를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참고 하세요

곽재혁 [주택/부동산]

직업 부동산 중개인

이메일 ameribest11@gmail.com

전화 213-663-5392

회원 답변글
4**ki**** 님 답변 답변일 2020-10-06 오후 12:32:08
이사왔으니 당연히 히터도 검사하고 덕 크린 해야겠지요.
아랫층과 윗층은 거리상 온수나 온풀풍이 더디게 나오지요. 바람의 세기가 다른 것은 구조적이나 어차피 윗층으로 더운 공기는 올라가니 정상적이라고도 할 것입니다. 탕! 탕!은 소리는 들어봐야 알겠네요.

주택/부동산 분야 질문 더보기 +

주의 !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한 전문가나 회원,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전문가 전문가 리스트+

인기 상담글

ASK미국 공지 더보기 +

미국생활 TIP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