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Montgomery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제목:

차사고

 

조회: 595

작성자: quicksilver(quicksilver)

지역:

99.xx.xx.86

|

작성일:08.12.19

 

안녕하세요
먼저 상황이 복잡해서 잘 설명드리겠습니다.
제 아들(18세)이 7월 31일 저녁에 파킹장에서 파킹을 하다가 다른차를 긁겄습니다.
파킹해 있는 차라서 제 아들이 데시보드에 전화번호를 남기고 그 날 밤에 상대방 차 운전자와 통화를 했습니다. 처음 있는 사고라서 당황해서 상대방 전화번호만 받고 제 아들도 운전면허증과 전화번호를 주고 그곳을 떠났습니다.
제가 상대방 운전자에게 연락을 해서 미안하다 캐쉬로 수리비를 줄테니 보험처리하지 말라고 했고 차 수리비 견적을 보내주면 현금으로 주겠다고 끝냈습니다.
일주일에 지났지만 연락이 없어서 아직 견적을 못했냐 했더니 보내주겠다고 해서 견적을 받았습니다. $1,341 이 나왔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견적을 알아보니 900불에 고치는데 3일 걸린다는곳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상대방 운전자에게 연락을 해서 내 견적은 900불이니 렌트카 3일 해줄테니 엘에이쪽에 가서 고치든지 아니면 현금 1,000불 준다고 했더니 상대방 운전자가 자기는 귀찮으니 현금 1,100불 주면 끝내겠다고 해서 그럼 1050불 줄테니 해결하자고 했더니 1100불을 고집하면서 싫으면 보험처리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 그럼 돈 줄테니 어디서 만나자고 연락을 했는데 연락이 하루동안 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제 아들 전화로 지난번 전화가 안 되니 이곳으로 연락한다고 하면서 어떻게 할거냐고 물었습니다. 그래서 이미 만나자고 연락을 했는데 왜 연락을 안했냐 했더니 전화기가 안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월) 오후에 만나자라고 하면서 사고난 차, DMV registration card과 보험을 가지고 오라고 했더니 차가 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렇게 귀찮게 할거면 보험 처리하자는 것이었습니다. 저희 입장에서는 사고난 차가 본인것을 확인하기 위해 그렇게 하자고 하는데 좀 짜증난다는식으로 보험처리하자고는 것이였습니다. 그러는 가운데 메일이 왔는데 상대방 보험회사에서 제 아들이름으로 claim 편지가 날라왔습니다.
참고로 상대방 운전자는 멕시칸이고 2015년 혼다 FIT모델인데 제 아들이 긁는곳에 다른 스크레치가 많아 보였습니다.
상대방 운전자는 벌써 보험처리(7/31/19)해놓고 저희한테는 따로 1100불을 받으려는 계획이였습니다.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런 나쁜인간은 어떻게 할수 없나요?

긴 사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문가: 서보천 | 작성시간:08.12.19)
사고난 날짜와 님이 보험처리 했다고 표현하신 날이 동일한 것으로 보아, 상대방은 보험처리를 한 것이 아니라, 사고 당일에 자신의 보험회사에 크레임을 한 것입니다.
그런데 그 분이 받은 견적이 1,341불이면, 디덕터블이 일반적으로 1,000불이면, 보험회사에서는 341불 밖에 주지 않습니다.
그러니 자기의 보험으로 차를 고칠 수가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보험 견적 보다는 현금으로 고친다고 하면 더 저렴하게 고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님에게 현금을 받아서 고치는 것이 자신에게 유익이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크레임은 하였더라도 취소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양쪽을 다 받으려고 한 것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현금으로 처리할 경우에는 돈을 주기 전에, 님이 있는 자리에서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크레임을 캔슬하고, 이번 사고로 인하여 다른 어떤 크레임도 하지 않겠다는 문장과 서명을 받고 하시면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 저것 신경쓰기 싫으시면 보험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성명: 서보천
직업: 목사, 운전강사, 법무사
약력:
  Email: bocheonseo@gmail.com
Office: 1925 Marine Ave. Gardena, CA 90249
둘로스교회 담임목사
LA도우미 다음 카페 http://m.cafe.daum.net/ladowoomi
Southern California Seminary (Ph.D.상담학박사)
Azusa Pacific University (M.Div.)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 (D.Min.)
International Pacific School of Law (J.D.법학박사 과정)
주의! 상담 내용은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의 소견으로, 답변과 관련하여 답변 전문가나 중앙일보, 조인스아메리카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민국신청서 접수번호를 (Receipt Number) 입력하시면 케이스 진행상황을 알수있습니다. 이민국에서오는 케이스신청 접수증/승인서에 (Form I-797 Notice of Action) 접수번호를 찾을수 있습니다. 영주권 문호
이민국 접수번호
recruit rent market car sale